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
40분 정도의 낮잠과 15분의 휴식시간이 매우 유용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짧은 휴식 시간도 없고 밥 먹을 시간도 없는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요? 너무 염려하지 마십시오. 비법이 있습니다. 살인적인 스케줄로 정신없는 분들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 과학연구를 통해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생산성 향상 방법이 발표되었습니다. 호주 연구진에 따르면 단지 40초라는 짧은 시간 내에 두뇌의 재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과연 어떻게 하면 40초로 변화가 될까요? 의자에서 일어날 필요도 없습니다. 아주 단순한 행동입니다. 그저 창 밖 자연의 푸르름을 바라보면 됩니다.
식물과 자연을 본다
이번 연구결과는 회사 주변이 아니라 빌딩 옥상에 설치된 식물의 효과를 확인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푸른 식물로 꾸면진 옥상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서 연구팀은 피실험자에게 일반적인 콘크리트 지붕과 식물로 뒤덮인 지붕 중의 하나를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주의력이 둔해지고 지루한 작업을 완성시키도록 지시하였습니다.
푸른 경치를 바라보는 행동이 노동 생산성에 분명하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자연을 아주 단시간 바라보더라도 업무 성과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작은 휴식은 정말 소중합니다. 스트레스를 느끼거나 정신적으로 피로할 때 자연을 찾아가면 좋습니다. 창밖을 바라보고 푸른 식물을 찾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공부와 업무의 집중력을 높입니다.
그런 면에서 사업주에게도 귀중한 통찰력을 줍니다. 가능한 범위 내에서 회사 환경을 바꾸면 성과가 좋게 됩니다. 어떠한 형태로든 자연을 쉽게 바라볼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창문을 가리는 장애물이 있다면 치우고 사무실 곳곳에 식물을 배치해도 좋겠습니다. 창문 바깥 경치가 아주 좋다면 정말로 효과적일 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