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13

3D 프린팅(3차원 인쇄술) 기술로 제작된 자율주행 자동차

자율주행 자동차가 새로운 미래기술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3차원 인쇄술로 이러한 차량을 제작하려고 합니다. 미시건 대학교 연구진과 산학기업의 성과입니다. 이름은 스마트카트(SmartCarts)입니다. 연구진은 협력 기업인 Local Motors로부터 3D 프린팅 기술로 제작된 차체를 최근에 받았습니다. 연구원들은 2016년까지 차량의 자율주행 능력과 사용자를 위한 휴대폰 인터페이스를 개발할 예정입니다.

3D 프린팅 3차원 인쇄술 자율주행 자동차

3차원 인쇄술로 만든 자율주행 자동차


다른 과제로는 다수의 자율주행 자동차들의 복잡한 이동경로를 문제가 안되게 하고 조화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사용자들이 원할 때 쓸 수 있도록 수요와 공급을 적절히 맞추는 기술에 대한 것도 있습니다. 단지 자율주행 기술뿐만이 아니라 경제적 측면에서 실행이 가능한지 살피는 것입니다. 자율주행차를 이용하여 모든 운송서비스를 대신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연구자들은 과제를 단순화하기 위하여 작은 규모의 대학 캠퍼스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자율주행차가 주행하는 것을 돕기 위한 특징적인 표시를 추가하는 방법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안전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기술을 전국적인 규모로 채택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저속의 자율주행 자동차는 대학 캠퍼스 이외에도 기업 캠퍼스, 놀이공원, 공항, 요양시설 등에도 유용합니다.

3D 프린팅 기술로 제작


이번 차량은 기존의 골프 카트의 동력장치와 에너지 전달 장치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부분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하여 다시 만들었습니다. 차체 강도를 높이기 위하여 섬유로 강화된 플라스틱을 이용하여 3차원 인쇄되었습니다. 3D 프린팅 제조 공정을 적용함에 따라 새로운 다자인이나 특이한 기능이 필요하게 되면 수시간 내에 인쇄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설계와 제조 속도가 빠른 것이 장점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